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이제 다시 블로그 관련된 포스팅은 여기다가 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내용은는 애드센스 광고 필터링 입니다.

광고중에 약간 이상한 광고들을 차단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글에 맞게 광고를 개제하는것도 하나의 노하우라고 합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 합니다.

아마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이라면 자주 들어가곤 하실겁니다.

 

접속을 하게되면 위와같은 메뉴들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서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이중에서 '민감한 카테고리'와 '일반 카테고리'를 중점적으로 보시면됩니다.

저는 '일반 카테고리'에서 1차적으로 필터링을 하였습니다.

 


저는 광고노출 비중이 낮거나, 수입 비중이 낮은 카테고리를 차단하였습니다.

특별한날 선물, 식료 잡화를 차단 하였네요.

이렇게 차단 함으로써 저의 블로그 주제와 맞지 않는것을 송출되지 않게 막는 것 입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세부적인 항목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보았습니다.

블로그에 별 내용없는 광고들만 있는줄 알았는데

상당히 많습니다.

저는 '최대 노출수'를 기준으로 정렬하였습니다.

그리고 선정적인 내용의 광고라던가 나와 맞지 않는 광고는 차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대부분 한국 광고를 제외한 해외 광고를 차단하였습니다.

 

저 검색창 같은 곳을 선택하면 필터링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언어'를 선택하시고 검색하면 해외 광고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해외 광고를 차단 하시면 됩니다.

 

너무 선정적인 글이나 광고는 저품질의 위험이 있습니다.

글의 내용도 조심해야 하지만 블로그의 질을 낮추지 않기 위해서는

광고도 약간의 영향은 있다고 생각되네요.

 

모두 좋은하루 보내세요.

블로그 이미지

Mr.mandu

좋은 정보 공유해요.

,